뷰페이지

한림성심병원, 이번엔 간호사들에게 정치인 후원금 강요 논란

한림성심병원, 이번엔 간호사들에게 정치인 후원금 강요 논란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7-11-12 23:44
업데이트 2017-11-13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도선관위, 정치자금법 위반한 수간호사에게 ‘서면 경고’

간호사들에게 병원 체육대회에서 선정적인 춤을 추도록 강요해 논란을 빚었던 한림대 성심병원이 이번에는 해당 병원 소속 수간호사가 동료 간호사에게 지역 정치인의 후원금을 강요했던 것으로 드러나 빈축을 사고 있다.
성심병원 장기자랑 선정성 논란 MBN 캡처
성심병원 장기자랑 선정성 논란
MBN 캡처
강원도 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춘천성심병원의 간호사 A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서면 경고’했다고 밝혔다.

선관위 조사결과 A씨는 동료 간호사들을 상대로 김진태(춘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에게 10만원의 정치 후원금을 내도록 강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지난해에는 김 의원실에서 작성된 후원금 안내문을 병원 내부 메일을 통해 일부 간호사들에게 보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JTBC 캡처
JTBC 캡처
강원도 선관위 관계자는 “A씨의 행위는 후원금 안내가 아니라 후원금을 내도록 알선한 행위에 해당한다”며 “정치자금법에는 후원금을 알선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된 만큼 조사를 거쳐 서면 경고 조치했다”고 밝혔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지난달 재단행사인 ‘일송가족의 날’에 간호사들을 강압적으로 동원해 장기자랑 시간에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선정적인 춤을 추게 했다는 주장이 잇따라 나와 ‘간호사 갑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