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문선 “히딩크는 적임자…축협이 왜 벽 쌓는지 모르겠다”

신문선 “히딩크는 적임자…축협이 왜 벽 쌓는지 모르겠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9-15 19:33
업데이트 2017-09-15 1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일궈낸 거스 히딩크 감독이 위기에 빠진 한국 축구를 돕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가운데 신문선 축구연구소 소장은 히딩크가 적임자이며, 축구협회가 왜 벽을 쌓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정견 발표하는 신문선
정견 발표하는 신문선 신문선 명지대 기록정보대학원 교수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2017 K리그 총회 회장 선거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찬성 5표?반대 17표?무효 1표로 한국프로축구연맹 역대 첫 경기인 출신 총재를 노렸던 신 교수의 도전은 ’찻잔 속 미풍’에 그쳤다. 연합뉴스
신문선 소장은 15일 CBS노컷뉴스와 인터뷰에서 “왜 대한축구협회가 히딩크 감독에 벽을 쌓는지 모르겠다”며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분석해보니 실보다 득이 많다. 히딩크 감독이 적임자임이 분명하다. 실보다 득이 많다. 반드시 히딩크 감독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히딩크 감독은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능력을 인정받은 지도자다. 축구협회가 히딩크 감독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 왜 예의에 어긋난 단어로 공격하는지 묻고 싶다”면서 “지금은 위기에 빠진 한국 축구가 반전을 만드는 데 최적기라고 판단한다. 반등을 이뤄줄 사람은 히딩크 감독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히딩크 감독은 전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한축구협회와 공식적으로 논의된 것은 없다”면서도 “한국 축구를 위해서, 한국 국민이 원하고 필요로 한다면 어떤 형태로든, 어떤 일이든 기여할 용의가 있다”고 했다.

그러나 축구협회 김호곤 기술위원장은 “히딩크 감독에게 조언을 구하겠다”면서도 “어려운 여건에서 본인의 축구인생을 걸고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신태용 감독에 대한 신뢰는 변함이 없다”며 히딩크에게 감독직을 맡길 생각은 없다고 분명히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