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출당 논의 없자 단호한 목소리낸 洪 한국당 대표

박근혜 출당 논의 없자 단호한 목소리낸 洪 한국당 대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7-08-25 15:15
업데이트 2017-08-25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사말 하는 홍준표 대표
인사말 하는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4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제2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8.24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5일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국정 파탄 세력이라는 오명을 벗고 구체제와 단절하고 새로운 한국당을 만들어야 생존하고 살 수가 있다. 명심해 달라”고 당원들에게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영국 보수당이 300년 동안 집권을 하고, 실패를 하고 반복하면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변화와 혁신”이라면서 “난파선을 겨우 수리해 운항을 시작했는데 그 속에서 다시 난파를 당한다면 이 세력(한국당)은 전부 소멸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 대표의 목소리는 여느 때보다 낮고 단호했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과 친박(친박근혜)계 인적 청산 문제에 거부감을 드러내는 당내 일부 분위기를 의식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앞서 분임 토의 결과 발표에서 홍인정 은평 당협위원장은 “원외위원장들은 ‘박근혜 대통령 출당을 논의해서는 안 된다’,‘인적청산 문제를 가지고 갈등을 유발시키면 안 된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고 전했다.

당초 이번 연석회의에서는 박 전 대통령 출당을 포함한 인적 청산 문제로 논쟁이 예상됐으나 원내 의원과 원외위원장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는 별다른 논의가 없었다.

천안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