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 하반기 부산 부동산 열기 가늠할 ‘바로미터’ 단지 어디?

올 하반기 부산 부동산 열기 가늠할 ‘바로미터’ 단지 어디?

입력 2017-08-07 13:26
업데이트 2017-08-07 1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2, 3-1블록에 조성되는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명지국제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꼽힌다. 인근에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이어서 주거 환경이 뛰어나다. 포스코건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조감도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2, 3-1블록에 조성되는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명지국제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꼽힌다. 인근에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이어서 주거 환경이 뛰어나다. 포스코건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조감도
하반기 분양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부산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산은 올 상반기에만 1만1,907가구가 분양됐으며, 하반기에는 3만4,000여 가구가 분양될 것으로 보여진다.

부동산 전문가는 “올 하반기 분양 시장 역시 부산 분양 열기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다. 부산 부동산 시장은 지속적으로 열기가 식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 분양이 본격화되면서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9월 분양을 준비 중인 포스코건설의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부산 부동산 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 단지로 평가된다.

그 동안 부산 지역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온 포스코건설이 올해 부산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이자, 명지국제신도시 핵심 입지 내에 공급하는 주거상품이기 때문이다.

실제 포스코건설이 지난 2015년 분양한 ‘광안 더샵’은 평균 379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부산 내 청약 열기를 뜨겁게 달궜으며, 올 상반기 분양한 ‘해운대 더샵 센텀그린’의 경우 평균 76.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 열기를 이어갔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2, 3-1블록에 조성되는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명지국제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꼽힌다. 인근에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이어서 주거 환경이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으로 법조타운이 완공 단계로 이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31일에는 부산지법 서부지원이 우선적으로 명지국제신도시 신청사로 이전해 공식 업무를 시작했으며, 부산지검 서부지청은 이달 말 완공될 예정이다.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명지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와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을숙도대교, 신호대교 등을 이용해 인근 산업단지 및 주변 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단~녹산선, 강서선 등 도시철도도 개통 예정에 있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 글로벌캠퍼스타운, 의료시설 부지 등 핵심시설 부지가 인접해 있으며, 문화예술회관, 이마트타운, 국회도서관 분관 등 편의시설도 조성 예정이다.

올 하반기 부산 부동산 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 단지로 꼽히고 있는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지하 3층~지상 34층, 21개 동, 전용면적 80~113㎡, 총 3,1969(아파트 2,936가구, 오피스텔 260실)가구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명지국제신도시 내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조성되며, 9월 오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