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제원 발언에 김태흠 “이 XX야”라고 격분...김무성과 불화설 거론해

장제원 발언에 김태흠 “이 XX야”라고 격분...김무성과 불화설 거론해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7-19 16:38
업데이트 2017-07-19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의 회의에서 거친 욕설이 오가며 말싸움이 벌어졌다. 1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재선의원 연석회의 비공개 회의에서 김태흠 최고위원과 장제원 의원이 고성을 주고받으며 말다툼을 벌이는 돌발 상황이 벌어졌다. 회의는 지도부와 선수별 의원들이 돌아가며 만나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자는 취지에서 두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수해 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제공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수해 지역을 찾아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제공
복당파인 장제원 의원이 최근 라디오에 출연해 “한국당 복당을 후회한다”는 발언을 한 것과 관련, 해명을 이어가던 도중 발언이 길어지자 김태흠 최고위원이 제지한 게 도화선이었다.

장 의원이 복당 당시 자신을 포함해 권성동·황영철 의원의 입당을 반대했던 상황을 설명하며 “전략적 미스였다”고 주장하자, 당시 반대 입장을 공개적으로 표명한 김 최고위원이 목소리를 높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장 의원이 김 최고위원과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 사이의 불화를 거론하고 나서자, 김 최고위원이 “이 XX”라며 격분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분위기가 험악해지자 홍 대표가 나서 “당이 어떻게 한 목소리만 내느냐. 그것은 독재정당에서나 가능하다”면서 “그러나 격론을 벌일 때 벌이더라도 문을 열고 나갈 때는 화통하게 털고 앙금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고 진화에 나서 논란은 가라앉았다고 한다.

이어 일부 의원들이 “당내 친박·비박, 탄핵 찬성·비찬성 등 미묘한 부분에 대해 다 털고 가야 한다”고 동조했다고 참석자들은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