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흠 “장제원, 정치적 소신 가질 수 있으나…그러면 당 나가야”

김태흠 “장제원, 정치적 소신 가질 수 있으나…그러면 당 나가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13 21:54
업데이트 2017-07-13 2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태흠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같은당 장제원 의원을 향해 “그럴려면 당을 나가야 한다”고 13일 일갈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YTN 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장제원 의원이 ‘한국당 복당이 정치 인생에서 가장 잘못한 결정’이라고 말했다”는 진행자의 말에 이같이 답했다.
이미지 확대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김태흠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장 의원은 같은 날 오전 한국당 복당과 관련해 “제 정치 인생뿐만 아니라 제 삶 전체에서 가장 잘못된 결정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러한 결정이 보수대통합이라든지 또는 보수개혁이라는 결론을 도출한다면 다행이다. 그것이 안 된다면 저는 그 결정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는 각오로 있다”고 말했다.

앞서 장 의원은 류석춘 혁신위원장의 한국당 영입에 불편한 마음을 내비친 바 있다. 그는 페이스북에 “당이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극우화되는 것 같아 심각한 우려를 하게 된다”고 류 위원장을 겨냥한 글을 올리기도 했다. 장 의원의 ‘잘못된 결정’ 발언도 이러한 배경에서 나온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국회의원은 본인의 정치적인 가치관이나 소신, 철학이 있을 수 있다”고 전제한 뒤 “다만 그렇게 되면 장 의원은 당을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한국당에 장 의원과 같은 뜻을 지닌 의원이 또 있을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김 최고위원은 “당내에서는 그런 사람이 없다고 본다”고 일축했다.

한편 장 의원은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저의 정치적 책임이라는 발언에 바른정당으로 돌아간다는 옵션은 없다”며 “한국당이 개혁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안되면 여기서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는 얘기”라고 진화에 나섰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