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안철수, 대면조사 고사…전화로만 진행”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안철수, 대면조사 고사…전화로만 진행”

나상현 기자
입력 2017-07-01 22:02
업데이트 2017-07-01 2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문준용 특혜 의혹 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해 “대면조사보다는 전화조사로 진행하자”고 당 진상조사단에 요청한 것으로 1일 알려졌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 서울신문DB
안 전 대표는 제보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당원 이유미 씨로부터 검찰에 구속되기 전 본인에게 구명을 호소하는 취지의 문자메시지를 받은 걸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진상조사단장 김관영 의원은 안 전 대표를 전화로 1차 조사했다.

진상조사단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안 전 대표가 만나서 이야기하는 대신 전화로만 조사받고 싶어 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어제도 김관영 조사단장이 안 전 대표에게 전화해 대면조사를 요청했지만 안 전 대표가 고사해 일단 간단히 전화조사를 한 것”이라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앞으로 있을 대면조사에 대해서도 ‘검토해보겠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현재 모든 조사는 만난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면서 “다른 관계자들도 만나서 조사하고 있다”라고 원칙을 밝혔다. 이에 따라 안 전 대표가 계속 대면조사를 거부할 경우 조사범위 자체가 제한돼 당 차원 진상조사 작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안 전 대표는 조작 파문이 발생한 지 6일째 관련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