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남북한 포함 2030 월드컵 동북아 개최 희망”

문재인 대통령 “남북한 포함 2030 월드컵 동북아 개최 희망”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6-12 19:07
업데이트 2023-04-11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2030년 월드컵의 동북아(한·중·일·북한) 공동 개최 의사를 국제축구연맹(FIFA)에 전달했다.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인판티노 FIFA 회장 접견
문 대통령, 인판티노 FIFA 회장 접견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을 접견, 악수하고 있다. 오른쪽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2017.6.12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을 만나 “남북한을 포함해 동북아 이웃 나라와 함께 2030년 월드컵을 개최할 수 있다면 남북평화뿐 아니라 동북아 평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 등이 배석했다.

문 대통령은 “동북아는 한반도 분단 등으로 평화가 안정돼 있지 않고 세계에서 긴장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라면서 “2030년 월드컵 때 그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동북아의 축구 교류가 평화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인판티노 회장은 “그런 비전을 존경한다.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겠지만 믿음을 가지고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이런 비전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메시지가 될 수 있다”고 답했다.

이어 “동북아는 매우 중요하고 중국, 일본 등 주요국가가 있어 축구를 통해 도와드리고 싶다. 이틀 뒤 중국 시진핑 주석도 만날 건데 시 주석의 반응도 살펴보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