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장시호씨가 친구들하고 저하고 같이 놀러 가고 싶다고 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7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2차 청문회에서 최순실 조차 장시호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을 보고 웃고 있다.    <br>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안 의원은 6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서 전화인터뷰를 통해 “장시호가 석방된 후 만나서 식사라도 할 의향이 있냐”는 MC 남희석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최순실씨가 지난달 24일 이화여대 입학·학사 비리 관련 재판에서 자신의 딸 정유라씨가 2015년 1학기에 F 학점을 받은 이유를 “안민석 때문”이라고 밝힌데 대해 안 의원은 “아직도 남 탓을 하고 있다.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화병 유발도 모자라, 남탓 중에도 왜 이렇게 안민석 탓을 하는지. 저를 탓하는 건 국민을 탓하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최순실씨에게 안민석이란 전지전능한 존재인가 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안 의원은 정유라에게 “엄마 말 듣지 말고 정직하게 수사에 협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씨는 구속 기간 만료로 8일 0시에 석방된다. ‘국정농단’ 사태에 연루돼 구속된 이들 중 풀려나는 건 장씨가 처음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