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문재인 팬클럽 온라인서 홍위병식 비판…해산해야”

주호영 “문재인 팬클럽 온라인서 홍위병식 비판…해산해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5-17 10:20
업데이트 2017-05-17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한겨레 신문사는 사과문을 발표했다. 안수찬 기자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어쩔 수 없이 대응해줄게. 덤벼라. 문빠들”이라는 글을 올려 문재인 대통령 열성 지지자들을 비판한 것이 그 이유였다. 이 일은 일부 시민들이 한겨레21 표지에 실린 문 대통령의 사진을 보고 한겨레21을 향해 거칠게 항의한 데에서 비롯됐다.

또 온라인 매체 오마이뉴스도 사과문을 올렸다. 김도연 기자가 문 대통령 열성 지지자들을 향해 “아니꼽다고 좌표 찍은 뒤 개떼처럼 몰려가 일점사해서 굴복시키는 시대면, 언론이 왜 필요한가. 그게 파시즘인데”라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려 논란이 된 것이다.
이미지 확대
모두발언하는 주호영
모두발언하는 주호영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렇게 일부 문 대통령 지지자들의 행동이 논란이 되자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비판에 나섰다.

주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팩회의에서 “‘문재인 팬클럽의 인터넷 집단 행동이 도를 넘고 있다”면서 “친문 패권과 문재인 팬클럽의 자제와 해산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팬클럽이) 문 대통령 지지세력인 민주노총마저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귀족노조’로 규정하면서 청산해야 할 적폐세력으로 몰아부쳤다”면서 “평소에 지적하지 않다가 마음에 안 드는 이야기를 한다고 득달같이 달려들어 홍위병식으로 비판하는 건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또 한겨레21이 문 대통령의 사진을 소홀히 다뤘다고 비판을 받은 일도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신문사의 기자가 반박하는 글을 올리자 페이스북에 집단으로 험한 욕설을 가득 채워 그 기자가 백기 투항했다”면서 “이런 홍위병식 몰매와 인터넷상 난동에 가까운 행태는 국민통합을 방해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정철 전 비서관은 2선 후퇴하면서 ‘저의 퇴장으로 친문패권 프레임을 거둬달라’라고 했지만, 문재인 팬들의 사이버상 집단행동 자제 선언이나 발전적 해체 선언 등으로 국민이 충분히 납득해야 친문패권 청산의 마지막 작업이고 문 대통령을 돕는 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현재 국회가 여소야대라는 점을 상기시키며 “지금은 말뿐만이 아니라 실질적인 협치가 꼭 필요한 시기”라면서 “우리나라는 지금 안보와 경제를 비롯해 모든 영역에서 극히 어려운 위기 상황이라서 이것저것 작은 것들을 따지다 보면 국가적 의사결정이 하세월로 미뤄질 가능성이 크다. 저희는 새로 시작하는 정부에 대해 필요한 협조는 가능하면 일찍 시작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