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무 바쁜데 왜 전화하나” 84세 고교은사에 야단맞은 文대통령

“공무 바쁜데 왜 전화하나” 84세 고교은사에 야단맞은 文대통령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입력 2017-05-15 22:58
업데이트 2017-05-16 0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무에 바쁜 대통령이 왜 전화를 하느냐.”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경남고 은사인 이희문(84) 선생에게 안부 전화를 드렸다가 되레 야단을 맞았다.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과 이 선생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 선생은 문 대통령의 고교 19년 선배였고, 생물을 담당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이 선생에게 직접 개인 휴대전화로 전화를 드렸으나 선생은 문 대통령을 야단쳤고, 그러면서도 따뜻한 당부의 말을 남겼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비서진을 통해 이 선생에게 전화를 하려고 했지만 이 선생이 한사코 통화를 하지 않으려고 해 결국 직접 전화를 건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이 선생과 깊은 인연을 맺었다. 당시 문 대통령 학급은 부산 해운대 미포로 봄 소풍을 갔고, 문 대통령과 친구들은 선생님의 눈을 피해 술을 마셨다. 그러다 한 친구가 만취해 정신을 잃었고, 문 대통령은 이 선생에게 “술을 마셨다. 그런데 아무개는 술을 너무 마셔 실신을 했다”고 이실직고했다.

문 대통령은 이 선생의 허락을 받아 그 친구를 해운대 병원까지 떠메고 갔다.

친구는 치료를 받고 회복했지만, 그 뒤에도 이 선생은 문 대통령을 볼 때마다 “문재인이, 막걸리나 한 잔 할까”라고 놀렸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현정 기자 hjlee@seoul.co.kr
2017-05-16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