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나이 몇 살이길래…문재인에 “버릇없다” 버럭

홍준표 나이 몇 살이길래…문재인에 “버릇없다” 버럭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4-26 10:17
업데이트 2017-04-26 16: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를 향해 “버릇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열린 JTBC·중앙일보·정치학회 주최 ‘JTBC 대선TV토론’에서는 문 후보와 홍 후보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뇌물수수와 관련해 논쟁을 벌였다.
홍준표 나이
홍준표 나이 JTBC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 방송화면 캡처
이날 홍 후보는 “노 대통령은 돌아가셨으니 차치하더라도 가족이 640만 달러를 뇌물로 받았으면 재수사하고 환수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말문을 열었다.

문 후보는 “그게 뇌물이 되려면 적어도 노 대통령이 직접 받았거나 노 대통령의 뜻에 의해 받았어야 하는 것”이라며 “(홍 후보는) 법률가가 아니냐”라고 맞받아쳤다.

그러자 홍 후보는 “수사기록을 보면 당시 중수부장의 말은 노 대통령이 박연차 회장에게 직접 전화해 돈을 요구했다고 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문 후보는 “이보세요. 제가 조사 때 입회한 변호사입니다”라고 언성을 높였다.

홍 후보는 “아니 말을 왜 그렇게 버릇없이 하느냐. ‘이보세요’라니”라고 맞받아쳤다.

토론이 끝난 후 네티즌들은 두 후보의 나이를 검색해보고 “누가 누구에게 버릇이 없다고 하는 것이냐”는 반응을 보였다.

선거공보에 따르면 홍 후보는 1954년 12월생으로 만 62세고, 문 후보는 1953년 1월생으로 만 64세다. 문재인 후보는 1980년, 홍준표 후보는 1982년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일반적으로 ‘버릇없다’는 말은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하기 때문에 홍 후보의 이 같은 발언은 적절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