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낮은 지지율에 “‘가짜 언론’ 감안하면 좋은 결과”

트럼프, 낮은 지지율에 “‘가짜 언론’ 감안하면 좋은 결과”

입력 2017-04-24 10:05
업데이트 2017-04-24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낮은 지지율에 대해 언론이 ‘가짜’인 점을 고려하면 좋은 결과라며 자화자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오늘 나온 새 여론조사 결과는 많은 언론이 가짜고 거의 항상 부정적인 점을 고려하면 매우 좋다”며 “여전히 유권자 투표에서 힐러리를 이긴다”고 올렸다.

이어 그는 “ABC뉴스/워싱턴포스트 여론조사(선거에서는 크게 틀림)에 따르면 대부분 내게 던진 표를 고수하며, 53%가 나를 강력한 지도자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미 ABC뉴스와 워싱턴포스트(WP)가 지난 17∼29일 미국인 1천4명을 조사한 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전체의 42%에 그쳤다. 이는 미국 34대 대통령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이후 최저 지지율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 비율은 53%로 더 높았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낮은 지지율 수치는 직접 언급하지 않고 여론조사 결과 중 자신에게 유리한 대목만 자랑했다.

이 여론조사에서 실제로 응답자 과반인 53%는 트럼프 대통령을 강력한 지도자로 본다고 답했다.

또 작년 11월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에 투표한 유권자의 94%는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지지하며, 96%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다시 투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득표율에서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앞선다고 주장했으나, 작년 대선 때 클린턴이 트럼프 대통령보다 더 많은 표를 얻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종 불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비판한다. 그는 지난 2월 반(反) 이민 행정명령에 부정적인 반응이 나온 여론조사를 두고 CNN, ABC, NBC 등의 언론사를 지목하며 “어떤 부정적인 여론조사도 가짜뉴스”라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