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의 위해 충청이 저를 선택…압도적 대선승리 바탕 될 것”

문재인 “대의 위해 충청이 저를 선택…압도적 대선승리 바탕 될 것”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3-29 19:15
업데이트 2017-03-29 1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충청권 경선서 1위 오른 문재인
충청권 경선서 1위 오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가 29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의 두번째 경선인 충청권 경선에서 1위를 차지, 지지자들의 환호에 손을 흔들고 있다. 2017.3.29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해 29일 충청에서 실시된 두 번째 순회 경선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1위를 차지했다.

문 전 대표는 “우리가 정권교체 이후에 대한민국을 제대로 개혁하고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내려면 압도적인 대선 승리가 필요하다. 압도적인 대선 승리의 힘은 압도적 경선 승리에서 나온다”며 “충청인들께서 아마 그런 마음으로 저에게 힘을 모아주신 것으로 생각한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승리를 확정 지은 뒤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지난번 호남 경선에 이어서 다시 한 번 크게 이겨서 기쁘다”며 “충청에 아주 좋은 후보가 있는데도 정권교체란 큰 대의를 위해 저를 선택해주신 것에 대해 대전·충청도민들께 깊이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내겠다”며 “저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충청의 자랑스러운 안희정 후보, 또 함께 한 이재명 후보, 최성 후보와 함께 힘을 모아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내겠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