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탈당계 제출…이언주 “당 지도부, 은혜 모른다”

김종인 탈당계 제출…이언주 “당 지도부, 은혜 모른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08 15:04
업데이트 2017-03-08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7일 국회에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자신의 탈당 배경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7일 국회에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자신의 탈당 배경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가 8일 탈당한 가운데 이언주 민주당 의원은 김 전 대표의 탈당을 수수방관하는 당 지도부를 비판하고 나섰다.

‘김종인계’로 분류되는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김 전 대표를 만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의총에서) 좀 예의를 지켜야 한다, 예의를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라며 비공개 의총에서 지도부 비판이 있었음을 전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대표가 와서 이야기는 직접 해야지”라며 추미애 대표를 비판했다.

그는 “(지도부가) 은혜를 모른다“며 ”정치 이전에 사람과의 관계가 있는데 그래도 은혜를 입었으면 감사할 줄은 알아야지”라며 거듭 지도부를 강력 질타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탈당하던 당시를 회상하며 “안철수 전 대표 나갈 때도, 다 망해가는 당에 안 전 대표가 들어오는 바람에 우리 당이 솔직히 살았지 않나. 그 때도 시늉만 했다, 말리는 시늉만. 우리가 다 보지 않았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과 최명길·진영 의원 등의 동반 탈당설에 대해서는 “더 있을 거다. 그런데 그것은 우리가 각자 판단하는 것”이라며 “(김 전 대표는) 책임을 져주고 자리를 주는 스타일은 아니다. 그러니 가치를 보고 각오하고 나가는 것”이라고 동반탈당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