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탈당 선언…김무성 “친문에 대한 실망, 공통적인 고민”

김종인 탈당 선언…김무성 “친문에 대한 실망, 공통적인 고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3-07 10:45
업데이트 2017-03-07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소짓는 김무성
미소짓는 김무성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비상시국 의총에서 김무성 의원이 미소를 짓고 있다. 2017.3.7
연합뉴스
7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대표가 탈당 선언을 한 가운데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김 전 대표와의 연대 의사를 거듭 피력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대표와 제3지대에서의 연대를 논의할 가능성에 대해 “그것은 당연히…. 김 전 대표는 친문(친문재인) 패권 세력에 대한 실망과 개헌이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해서 나오는 것”이라며 “그런 문제는 시국에 대한 공통적인 고민이기 때문에 같이 논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 전 대표를 바른정당에 영입할 의향에 대해서는 “이건 영입과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이어 “이제 그 분이 정치적 결단을 내리면 자연히 만나게 될 것”이라면서도 아직 회동 연락을 주고받은 사실은 없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지난달 15일 김 전 대표, 정의화 전 국회의장과 회동해 분권형 개헌의 성사를 위해 힘을 합치는 것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김 전 대표가 거취 결정을 미루며 논의가 진전되지 못했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