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특검 수사기간 연장 입장표명 시점 심사숙고 중”

황교안 “특검 수사기간 연장 입장표명 시점 심사숙고 중”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26 14:45
업데이트 2017-02-26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특검 수사 연장’ 요구하는 심상정 대표
‘특검 수사 연장’ 요구하는 심상정 대표 심상정(왼쪽부터) 정의당 대표와 윤소하 의원 등이 2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공관 앞에서 황교안(오른쪽)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특검 수사 기간 연장 승인 여부를 놓고 대화하고 있다. 정의당 제공. 연합뉴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지난 16일 수사 기간 연장을 요청하는 공문을 받고도 묵묵부답인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언제 입장 표명을 할지는 심사숙고 중”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미 정의당 의원은 26일 심상정 대표 및 다른 국회의원들과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 공관 앞에서 특검 수사기간 연장 수용을 촉구하는 농성을 하던 중 황 권한대행으로부터 이같은 답변을 들었다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황 권한대행은 “(이 문제에 대해) 답변할 시한은 오는 28일까지”라면서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는 상태이며, 언제 입장 표명을 할지는 심사숙고 중”이라고 심 대표에게 답변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심 대표와 의원단이 공관 앞에서 농성을 벌였고, 황 권한대행은 1시간 40여분이 지나 농성장에 찾아왔다”면서 “정의당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신속히 승인하라고 촉구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21일 본격적인 수사를 개시한 특검팀의 1차 수사기간은 오는 28일 종료된다. 황 권한대행이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으면 특검팀의 수사는 공소유지와는 별도로 오는 28일에 끝난다.

아울러 정의당 의원단은 이번 만남이 농성장 방문 형태로 즉석에서 이뤄진 만큼 공식 면담을 제안했고, 이에 따라 양측은 오는 27일 오후 면담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구체적인 면담 시각은 추후 협의키로 했다고 이 의원은 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