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劉 때리는 南, 외면하는 劉…바른정당 대선주자 연일 신경전

劉 때리는 南, 외면하는 劉…바른정당 대선주자 연일 신경전

입력 2017-02-23 14:18
업데이트 2017-02-23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최고위 불참…‘껄끄로운 만남’ 피했나 관측도

범보수 후보 단일화와 모병제 등을 두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연일 신경전을 이어가고 있다.

남 지사가 유 의원을 겨냥해 선제공격을 날리면 유 의원은 이에 대응하지 않고 애써 외면하는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

남 지사는 23일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탄핵 인용 후 민심의 태풍이 오고 있다”면서 “민심의 태풍에 대항하는 듯한 방향으로 간다면 우리는 산산조각이 날 것”이라며 유 의원의 ‘보수 후보 단일화 주장’을 겨냥했다.

유 의원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탄핵 민심에 반하는 자유한국당 후보와도 단일화할 수 있다는 유 의원에게 ‘산산조각이 날 수 있다’는 경고를 날린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남 지사는 전날도 페이스북에 ‘유승민 의원을 위한 충고’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직격탄을 날렸다.

남 지사는 보수 후보 단일화 주장을 거론하며 “바른정당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해당 행위일 뿐”이라면서 “국정농단세력과의 후보 단일화를 포기할 수 없는 유 의원이라면 차라리 새누리당(자유한국당)으로 돌아가시길 권한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남 지사의 거듭된 공격을 애써 외면하며 무대응과 ‘무시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남 지사의 ‘잽’에 말려들어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유 의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하며 남 지사와 마주앉기를 피했다.

유 의원 캠프 측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전날 지방 일정으로 피로가 쌓여 오전 회의에 불참했다”고 해명했으나, 전날 남 지사의 발언과 페이스북 글을 의식해 논란거리가 될 자리를 피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국회 본관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 불참하고 한 시간 뒤 바로 옆방에서 열린 ‘대구시-대구지역 국회의원 현안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난 유 의원은 전날 남 지사의 ‘새누리당으로 돌아가라’는 페이스북 글에 대해 “할 말이 뭐 그런 것밖에 없나”라며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보수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도 “내 입장은 충분히 밝혔고 변화가 없다”면서 “자꾸 이런 식으로 물어보시니까 답하는 건데 이제는 답 그만해도 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