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승용 “與, 黃대행에 특검연장 반대 부추기는 건 파렴치”

주승용 “與, 黃대행에 특검연장 반대 부추기는 건 파렴치”

입력 2017-02-22 11:06
업데이트 2017-02-22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黃, 비겁한 침묵…특검 수사 기간 연장 않겠다는 것”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는 22일 “국정농단에 책임이 있는 여당이 특검 연장 반대를 당론으로 하고 황교안 대행에게 특검 연장 반대를 부추기는 건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정농단의 전모가 절반도 채 밝혀지지 않았는데 특검을 해체하려는 건 진실을 찾으려는 국민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악취는 악취 나는 사람만 모른다고 한다”며 “자유당은 차라리 반성한다는 말을 하지 말든지 아니면 최소한 반성하는 시늉이라도 내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어 “자유당은 1천만 촛불이 잠시 지나가는 소나기였다고 착각하는 것 같지만, 소나기가 아닌 태풍이 돼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특검시한 만료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구속영장 기각을 가리켜 “총체적 난국”이라면서 “가장 큰 책임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비겁한 침묵에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검 수사 기간 연장 여부를 어제까지 밝히라는 야4당의 요구를 무시했다. 명확한 대답이 없다는 건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행도 결국에는 역사의 심판대에 오를 날이 올지도 모른다. 지금이라도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기를 촉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