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 클리블랜드 어빙 “지구는 납작해요”

NBA 클리블랜드 어빙 “지구는 납작해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2-19 22:20
업데이트 2017-02-19 2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팟캐스트 녹화서 괴짜 발언

“지구는 납작해요. 눈앞에 놓여 있는 진실이거든요. 그들은 거짓을 얘기하고 있어요.”
카이리 어빙
카이리 어빙
이런 기절초풍할 발언의 주인공은 미국프로농구(NBA) 클리블랜드의 가드 카이리 어빙(25)이다. 그는 19일(이하 현지시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되는 올스타전을 위해 이틀 전인 17일 이동하는 비행기 안에서 구단 팟캐스트 방송 사전 녹화에 참여해 팀 동료 리처드 제퍼슨, 채닝 프라이와 음모론에 관해 얘기를 주고받던 중 이렇게 털어놓았다. 그는 같은 날 ESPN의 아라시 마르카지 기자를 만나서도 비슷한 얘기를 늘어놓았다. “사람들이 각자 자기 스스로 연구해야 한다는 거예요. 자기 힘으로 연구해 알아 가는 과정이 즐거운 것이라고 생각해요”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가 교육을 통해 배우고 진짜라고 믿었던 많은 것이 완벽한 거짓으로 판명되는 것들을 봐 왔어요. 내 생각이 옳다면 상궤에서 벗어나는 일쯤은 두렵지 않아요”라고 덧붙였다.

팀 선배 르브론 제임스는 18일 “재미있는 친구”라고 웃어넘겼다. 애덤 실버 NBA 커미셔너는 “그는 도발을 하고 싶었을 뿐이고 내 생각에 효과가 있었다”며 “오늘날 가짜(fake) 뉴스도 재미있는 토론을 유도하는 측면이 있다. 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지구는 둥글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2-20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