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김정남, 오늘 부검 진행…부검 후 시신은 北대사관 인도

북한 김정남, 오늘 부검 진행…부검 후 시신은 北대사관 인도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15 08:18
업데이트 2017-02-15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남 이송된 푸트라자야 병원
김정남 이송된 푸트라자야 병원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됐다고 정부 소식통이 14일 밝혔다. 김정남이 피살 직후 이송된 곳으로 알려진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병원에서 14일 경비원들이 외부인의 출입을 막고 있다.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푸트라자야 병원에 김정남의 시신이 안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2017.2.15
연합뉴스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된 북한 김정남의 시신에 대한 부검이 15일 진행된다.

부검 후 시신은 북한 대사관에 인도될 것으로 보인다.

김정남의 시신이 안치된 푸트라자야 병원에는 현재 내·외신 기자가 몰려와 취재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 병원은 정부 청사 등이 몰려있는 푸트라자야에 자리하고 있으며, 341개 병상을 갖춘 고급 종합병원이다.

김정남이 숨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이 병원까지는 차로 약 20∼30분 거리다.

현지 매체 더스타는 14일 밤(현지시간) 푸트라자야 병원 영안실 앞에 현지 매체 기자들과 외신 특파원들이 몰려와 대기 중이라고 보도했다.

병원 경비원들은 기자들의 접근을 막기 위해 영안실 건물 입구를 막고 경계수위를 높였다.

영국 BBC 방송은 말레이시아 총리실 관계자를 인용해 김정남의 시신이 이 병원 법의학부에서 부검 절차를 밟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정남의 사망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더스타는 말레이시아 조사 당국을 인용, 지난 13일 오전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을 기다던 김정남을 괴한이 잡아채 얼굴에 액체를 뿌렸다고 보도한 바 있다.

김정남은 공항 내 진료소로 이동했다가 들것에 실려 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더스타는 북한 대사관에서 김정남의 시신을 인도해달라고 요청했으며, 부검을 마친 뒤 인도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