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오늘 ‘대선 출마선언’ 공식 기자회견

남경필, 오늘 ‘대선 출마선언’ 공식 기자회견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25 08:37
수정 2017-01-25 08: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남경필 비전발표
바른정당 남경필 비전발표 2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바른정당 창당대회에서 남경필 경기지사가 비전 발표를 하고 있다. 2017.1.24
연합뉴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5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남 지사 측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공식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남 지사는 전날 열린 바른신당 창당대회에서도 “바른정당에 제대로 된 맞춤형 후보는 바로 남경필”이라면서 사실상 대권에 도전할 것임을 선언한 바 있다.

남 지사는 창당대회에서 ‘코리아리빌딩’(다시 세우는 한국)을 슬로건으로 ▲ 박근혜 정부에 대한 반성 ▲ 정치 안정을 위한 ‘연정’ ▲ 일자리 창출 ▲ 자주국방(모병제, 전작권 환수, 핵무기 보유 준비) ▲ 올드 앤 뉴(세대교체) 등을 주장했다.

그동안 남 지사가 정책적 대립각 세우기를 통한 이른바 ‘차별화 전략’에 집중해온 만큼, 이번 출마선언에서도 기존에 내걸었던 공약들을 다시 한 번 거론할 것으로 보인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출마 기자회견을 한 뒤 국회 출입기자들과 오찬을 함께 한다.

오후에는 경기도청으로 돌아가 도청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