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춘·조윤선 구속에 국민의당 “‘사필귀정’…‘마부작침’ 각오로 수사해야”

김기춘·조윤선 구속에 국민의당 “‘사필귀정’…‘마부작침’ 각오로 수사해야”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1 15:45
업데이트 2017-01-21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 지난 7일 열린 청문회에서 모르쇠로 일관하는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김기춘 증인은 죽어서 천당 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21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혐의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구속된데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사필귀정”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정치공작으로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탄압한 김기춘과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에 부역한 조윤선이 법의 심판을 목전에 두게 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특검은 마부작침(어려운 상황이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뜻)의 각오로 이 둘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면서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지난 청문회에서 한 위증과 증거인멸은 물론 이들의 헌정 파괴, 국정농단 혐의에 대해서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김 수석대변인은 “특검에게 요청한다. 국민이 특검을 응원하고 있다. 특검의 뒤에는 든든한 국민이 있다”며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의 헌정파괴를 입증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진실을 밝혀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