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청원 “黨 윤리위 징계효력정지 가처분 신청할 것”

서청원 “黨 윤리위 징계효력정지 가처분 신청할 것”

입력 2017-01-20 16:39
업데이트 2017-01-20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명진, 당 파괴 칼춤 집어치우고 제정신으로 돌아오라”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은 20일 당 윤리위원회가 자신에게 ‘당원권 정지 3년’ 징계를 내린 데 대해 “징계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법원에 내서 법적 판단을 구하겠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자료를 통해 “부당하고 불법적인 징계에 대한 법적 대응을 확실하게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은 “권한이 없는 윤리위의 결정을 존중할 수 없어 안타깝다”면서 “징계의 이유로 ‘당의 분열’을 들었는데 지금 누가 당을 분열시키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발했다.

이어 당 비상대책위원 4명을 인선해 비대위를 출범시켰던 지난 9일 전국상임위원회의 유효성 여부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았으므로 원인무효”라면서 “상임전국위에 대한 법원 판결로 윤리위가 정당성을 갖게 될 때까지 윤리위 절차에 응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고 출범한 비대위가 구성한 윤리위이므로, 이 윤리위의 결정 역시 정당성이 없다는 논리다.

서 의원은 특히 “불법적으로 제적된 상임전국위원들이 법원에 ‘상임전국위 효력정지 및 비상대책위원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내서 오는 25일 공판이 열릴 예정”이라며 “법원 판결 결과에 따라 비대위 구성과 의사결정 전체가 원인무효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추진하는 인적 쇄신에 대해서는 “막말로 위협하고 되돌려준다며 탈당 반성문을 쓰게 하는 위계를 쓰는 것은 그야말로 김정은식 숙청통치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경고해둔다. 인 목사는 이 시간 이후부터 당을 파괴하는 칼춤을 당장 집어치우고 제정신·제자리·제역할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