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한구 “윤리위 징계 황당…공천파동 책임자는 김무성”

이한구 “윤리위 징계 황당…공천파동 책임자는 김무성”

입력 2017-01-20 10:46
업데이트 2017-01-20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탄핵은 처벌부터 하고 증거 수집하는 식”

새누리당 공천 파동의 책임으로 최근 윤리위로부터 제명 처분을 받은 이한구 전 의원은 20일 “공천이 잘됐는지 못됐는지 하는 판단은 윤리위 권한도 아니고 판단할 능력도 없는데 결정이 황당하다”고 말했다.

4·13 총선 당시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았던 이 전 의원은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공천 논란은 누구 때문에, 또 무슨 내용으로 생긴 것이냐 하는 게 중요한데 이는 김무성 전 대표 때문에 생긴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윤리위의 제명 처분에 앞서 탈당계를 제출해 현재는 당적이 없는 상태다.

이 전 의원은 “김 전 대표가 살생부가 있다고 거짓을 유포해서 한때 난리가 나서 사과도 했고, 또 옥새 파동도 일으켰다”면서 “또 수시로 공천에 시비를 붙으면서 자꾸 공천이 신뢰성을 잃게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새누리당의 공천자 수준이 야당 공천자 수준하고 비교해 보면 떨어지지 않고, 지역구마다 탈락자보다 공천자가 훨씬 나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어떻게 공천에 문제가 있다고 하느냐”면서 “김 전 대표가 엉뚱한 일을 많이 하고, 선거전략을 제대로 세우지 않은 탓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전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해 “처벌부터 하고 증거는 나중에 수집하자는 식으로 접근하고 있다”면서 “일련의 과정을 보면 박근혜 정권 퇴진 운동 차원에서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인사 문제를 지적하는데 최순실 씨가 추천하면 안 되고, 이한구가 추천하면 된다는 그런 법은 없다”면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천하고 검증을 하면 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