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본준 “혁신 못하면 성장도 못한다”

구본준 “혁신 못하면 성장도 못한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7-01-19 22:52
업데이트 2017-01-20 0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창립 70주년 CEO 전략회의

이미지 확대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이 “과거의 성공과 그 방식에 얽매여 스스로 혁신하지 못하면 이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18, 19일 이틀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진행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전략회의’에서 “대내외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렵게 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는 구 부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과 계열사 CEO 및 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는 LG는 지속 성장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에서 ‘영속하는 기업으로의 도전과 과제’라는 주제를 내걸었다. 구 부회장은 “사업 구조 고도화를 한층 더 체계화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제대로 된 경영혁신 활동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업의 근간인 R&D와 제조 부문이 중심이 돼 제품 차별화와 생산 효율화를 이룸으로써 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할 것”과 “저성장,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환경에서 예측력 제고에 기반을 두고 잠재위험을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7-01-2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