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반기문 귀국’ 질문에 “나중에도 말 않겠다”

文, ‘반기문 귀국’ 질문에 “나중에도 말 않겠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12 16:46
업데이트 2017-01-12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물마시는 문재인
물마시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열린 ‘한-중 한류콘텐츠 산업 현장 간담회’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2017.1.12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12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귀국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질문 안 받겠습니다”라고 답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스퀘어에서 열린 한중 한류콘텐츠산업현장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반 전 총장이 귀국하는 것에 대해 짧게 한 말씀 해달라”는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답했다.

이에 동행한 문 전 대표측 관계자가 기자들에게 “나중에 따로 말씀하실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이를 들은 문 전 대표는 웃으면서 “나중에도 말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상대에 대해 평가하기 보다는 자신의 정책비전 설명에 집중하겠다는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이미 어제 충청지역에서 많이 말씀을 드렸고, 오늘은 이 문제(한류콘텐츠)에 집중해주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문 전 대표는 전날 충북도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이 새누리당 또는 제3지대와 손잡고 정치를 한다면 박근혜 정권의 연장”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야권 관계자는 “지나친 공세는 오히려 반 전 총장에게 시선이 쏠리게 할 우려도 있다”며 “오히려 ‘무시 전략’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