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반기문은 정권교체 아니지 않느냐”

문재인 “반기문은 정권교체 아니지 않느냐”

입력 2017-01-08 13:44
업데이트 2017-01-08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문재인
발언하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8일 오전 경북 경주시 성건동 한 카페에서 주민들을 만나 지진피해 후속대책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대통령이 되면) 정권교체는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경북 경주시민 간담회에서 반 전 총장의 대선 도전에 관한 시민 질문에 이같이 말하고 “국민이 원하는 건 정권교체다. 그것만 확실히 하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올해는 정권교체의 해이며 그래야만 적폐를 청산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진 발생과 관련해 그는 “지난해 9월 강진 이후 경주에서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진이 끝난 게 아닌데 정부가 월성원전 재가동을 승인한 건 무모한 지시인 만큼 재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주변보다 우리나라 월성, 고리 원전 인근 인구밀집도가 훨씬 더 높다”며 “만약 불의의 사고가 난다면 인류가 겪어보지 못한 대재앙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신규 원전 건설을 중단하고 설계수명이 다한 원전부터 하나씩 줄이는 한편 신재생·대체에너지 전환에 힘쓴다면 충분히 탈원전 사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시민 대화에 앞서 오전 9시 40분께 지진피해 현장인 경주시 내남면 최규학(51)씨 집을 찾아 복구 상황 등을 살펴봤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