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방송화면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실체를 추적한 ‘엘리트의 민낯-우병우 전 수석과 청와대 비밀노트’ 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일 방송에서는 우병우 전 수석의 가족과 최순실 일가의 연결고리, 그의 초고속 승진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청와대 민정 비서관으로 입성해 2015년 민정수석으로 초고속 승진한 우병우. 이와 관련 우병우의 동기는 “출세하기 위해서든 성공하기 위해서든 물불을 안 가렸다. 검사장까지 할 수 있다고 그것만 파고 들어갔다”고 옆에서 지켜본 우병우의 모습을 전했다.

우병우는 검사로 일할 당시 파격 인사로 중앙지검 부장의 자리에 올랐다. 그리고 직접 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검찰이 사실상 확정되지 않은 피의사실을 언론에 중계하듯이 흘렸다. 검찰은 수사하는게 아니라 여론전을 통한 정치를 했다. 정치적 공격에 국가 권력기관이 앞장서 그 정권에 충성한 것이다”고 말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청문회에 참여한 우병우의 인터뷰를 시도했다. 우병우는 “진경준 검사와는 친하냐”라고 질문에 “하루 종일 청문회에서 말 했지 않냐”라며 “제발 그만 좀 하세요”라고 정색했다.

제작진은 우병우가 민정수석일 때 청와대 내부에서 작성된 문건을 입수해 이를 파헤쳤다. 문건에는 인사 청탁과 개입이 이뤄진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구체적으로 포함됐다.

한편 이날 방송 시청률(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기준)은 전국 14.6%를 기록했다. 앞서 세월호 7시간의 미스터리를 다룬 ‘대통령의 시크릿’은 19%, 이어 최근 방송된 ‘대통령 5촌 간 살인사건 미스터리’는 14.9%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