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병희 ‘최순실 3차 청문회’ 자진 출석 요청 “서창석 증언 위증”

오병희 ‘최순실 3차 청문회’ 자진 출석 요청 “서창석 증언 위증”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14 16:31
업데이트 2016-12-14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병희 전 서울대병원장
오병희 전 서울대병원장 오병희 전 서울대병원장이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에서의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전 대통령 주치의)가 위증을 했다면서 자진 증인 출석을 요청했다. 사진은 오 전 원장이 서울대병원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취재진에게 전하는 모습. 연합뉴스


오병희 전 서울대병원장이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전 대통령 주치의)이 위증을 했다며 국회에 자진 증인 출석을 요청했다.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조사 3차 청문회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요청한 뒤 “방금 저한테 오병희 전 병원장이 서창석 병원장의 위증을 듣고 대질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면서 오 전 원장이 증인으로 나와도 되는지를 다른 의원들에게 물었다.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 대행을 맡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야당 의원들은 동의할 것 같다. 여당 의원들은 동의하나”라고 의사를 확인했다. 장 의원은 증인 채택의 필요성을 거듭 주장했고, 이에 여당 의원들도 동의 의사를 밝혔다.

장 의원에 따르면 오 전 원장은 안종범(57·구속기소)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의 관계에 대해 직접 해명을 할 예정이다. 앞서 서 원장은 “오병희 전 원장이 병원장 임기 중이었던 지난해 ‘김영재 봉합사’(김영재 원장과 그의 부인 박채윤씨가 운영하는 수술용 실 업체 ‘와이제이콥스’에서 만든 수술용 실)의 서울대병원 도입이 검토됐다”면서 “오 전 원장이 다른 교수를 통해 안종범 수석과 만남을 주선해달라고 요청해 박채윤 와이제이콥스 대표와 함께하는 자리가 성사됐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 원장, 전상훈 분당 서울대병원장을 최순실(60·구속기소)씨로부터 특혜를 받은 ‘의료 농단 3인방’이라고 지목하면서 “2013년 7월 오 전 원장과 이 3인방 사이에 알력이 있지 않았느냐는 느낌이다. 오 전 병원장이 이들에게 인사권을 행사해 해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손 의원은 “2014년 9월 서 원장이 대통령의 주치의가 되면서 반격이 시작된다”면서 “서 원장이 대통령의 주치의가 되고 얼마 있지 않아서 정진엽 장관 취임과 전상훈씨의 분당 서울대병원 원장 인사가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