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 6차 촛불집회 개최…국민열망 담은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오늘도 화제

주말 6차 촛불집회 개최…국민열망 담은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오늘도 화제

류지영 기자
류지영 기자
입력 2016-12-03 11:23
업데이트 2016-12-03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3일 서울 광화문 광장 등 전국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제6차 주말 촛불집회가 열릴 예정이다.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 이후 정치권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고, 퇴진을 촉구하는 여론도 점점 커지는 상황이다.

이날 촛불집회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이 인터넷 ‘박근핵닷컴’ 사이트에도 몰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청원을 위해 만들어진 ‘박근핵닷컴’ 홈페이지가 연일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지난 2일 개설된 ‘박근핵닷컴’은 유권자들이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박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찬성하도록 압박하기 위해 만든 사이트다.

운영진은 메인 페이지에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의원에게 탄핵에 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적었다.

‘박근핵닷컴’에는 300명 국회의원들의 사무실 전화번호와 이메일, 트위터 및 페이스북 계정 등이 기입돼 있어 유권자들이 직접 의원들에게 청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탄핵 청원’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의원에게 메일이 간다.

사이트 개설 후 3일 11시 18분 현재까지 3만 4000명이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