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엘시티 수사 근거없는 의혹 혼란 막으려는 것” 해명

靑 “엘시티 수사 근거없는 의혹 혼란 막으려는 것” 해명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1-17 10:48
업데이트 2016-11-17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청와대의 모습
청와대의 모습 서울신문DB


청와대는 박근혜 대통령의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의혹 사선 수사 지시를 놓고 ‘최순실 게이트’ 물타기라는 비판이 제기되자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 대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7일 춘추관에서 “어제 대통령이 직접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야권의 의혹 제기는 “정치 공세”라고 맞섰다.

이는 전날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엘시티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이 열흘 만에 수주를 결정했다고 지적한 뒤 “포스코에 그런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정치인”이라며 “이 정치인이 개입했다는 제보가 있다”고 언급한 사실을 가리킨다.

청와대 뜻에 따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이 추진되고 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한일 정보보호협정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에서 논의해 결정한 것이라고 국방부가 설명했다”고 해명했다.

검찰 조사 시기를 늦추는 등 최순실(60·구속)씨의 국정농단 의혹 사건 조사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적극 협조하시겠다고 말씀하지 않았는가. 조사 일정과 관련해선 대통령 변호인이 검찰과 협의할 것”이라고만 밝혔다.

정 대변인은 또 박 대통령의 내주 국무회의 주재 여부에 대해 “들어본 것은 없다”면서 “일정과 관련해 알려드릴 게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