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 유영하 선임…검찰에 “막 선임돼 검토할 시간 달라” 요청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 유영하 선임…검찰에 “막 선임돼 검토할 시간 달라” 요청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15 15:26
업데이트 2016-11-15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朴 대통령과 변호인 유영하
朴 대통령과 변호인 유영하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비선실세’ 최순실 씨 국정농단 의혹 사건에 대한 검찰 조사를 앞두고 유영하 변호사(사법연수원 24기)를 변호인으로 선임했다. 사진은 2012년 12월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경기도 군포시에서 열린 거리유세에 동행한 유영하 변호사. 2016.11.15 [연합뉴스 자료사진]
박근혜 대통령의 변호인으로 선임된 유영하 변호사(사법연수원 24기)가 박 대통령에 대한 조사 일정을 미뤄달라고 검찰 측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검찰은 오는 16일까지 조사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변호사는 15일 검찰에 선임계를 제출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관계자는 “유영하 변호사가 선임계를 내고 갔다”면서 “막 선임됐다며 검토할 시간을 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유 변호사는 이날 특수본 고위 관계자를 만나 공식적으로 조사 연기 요청을 한 것은 아니지만 준비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16일 조사는 어렵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내일까지는 (박 대통령을) 조사해야 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저희들은 지금이라도 내일 한다면 준비는 돼 있지만 아직 (공식적인) 답을 못 들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 측에서 일정을 늦추자고 제안해오면 어떻게 할 것인가를 묻는 말에는 “그럴 수 있다”며 공식 조사 연기 요청이 있을 때 수용할 여지를 남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