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광장 오늘 6시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청계광장→종각→인사동 행진

청계광장 오늘 6시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청계광장→종각→인사동 행진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0-29 16:21
수정 2016-10-29 17: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청계광장 오늘 6시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
청계광장 오늘 6시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 출처=민중총궐기 페이스북 화면 캡처
29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서울 청계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 등을 촉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린다.

진보진영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민중총궐기 투쟁본부는 이날 오후 6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대규모 촛불집회 ‘모이자! 분노하자! #내려와라_박근혜 시민 촛불’를 연다고 밝혔다.

투쟁본부는 적법한 절차로 신고된 집회와 행진이라고 밝혔다.

이날 청계광장에서 광교→종각→종로2가→인사동→북인사마당 순으로 행진이 진행된다.

투쟁본부는 페이스북을 통해 “초를 준비했으나 오늘 참가자 숫자가 예상보다 더 많을 것 같아서 가능하시면 집 근처에서 구입해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고 당부했다.

또 “피켓이나 눈에 띄는 홍보물 등을 준비해오시면 집회나 행진이 더 풍부할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국민들의 힘으로 박근혜 대통령 퇴진시킵시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