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르 K스포츠 재단 의혹 檢 수사…野 “검찰이 시험대에 오른 것”

미르 K스포츠 재단 의혹 檢 수사…野 “검찰이 시험대에 오른 것”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2 14:09
업데이트 2016-10-22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게이트 진상규명’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게이트 진상규명’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 시작된 데 가운데 22일 야권은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 이 사건을 지켜보는 국민에 화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은 대통령의 사적인 측근실세의 국정농단 사건”이라면서 “대통령은 ‘비정상의 정상화’를 국정모토로 내걸었지만, 이 상황이야말로 지극히 비정상적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털것은 털어내고, 자를 것은 자르고, 정상화를 시키면서 새로운 국정운영 동력으로 삼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의혹을 부인하고 부정하면서 끊임없이 늪에 빠져들고 있다고 본다. 이것이 바로 레임덕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은 청와대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는 수사를 하고, 현 권력에 복무하는 검찰로 남을 것인지 시험대에 올랐다”면서 “‘가이드라인’ 이상의 수사로 국민이 품고 있는 의혹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이용호 원내대변인도 구두논평을 통해 “대통령은 마치 강 건너 불구경을 하듯, 미르·K스포츠재단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이야기를 했다”면서 “사실상 검찰 수사의 방향을 제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이 사건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보다는 오히려 은폐하고 덮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시각이 많다”면서 “검찰은 한치의 의구심도 남기지 않는 명명백백한 수사를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