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엔 회원국 자격 있는가’ 윤병세 비판에 北 “정신병자 아니고서야 감히”

‘유엔 회원국 자격 있는가’ 윤병세 비판에 北 “정신병자 아니고서야 감히”

이승은 기자
입력 2016-09-29 15:12
업데이트 2016-09-29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의 유엔 회원국 자격을 재고해야 한다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의 발언에 대해 북한이 일주일만에 “언어도단”이라며 갖은 막말과 함께 반발했다.

윤 장관은 지난 22일(현지시각)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의 안보리 결의 상습 위반을 거론하며 “북한이 평화를 사랑하는 유엔의 회원국으로서 자격이 있는지 재고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에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은 29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미국의 식민지 괴뢰에 불과한 박근혜 패당 따위가 존엄 높은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 지위에 대해 감히 이러쿵저러쿵 하는 것 자체가 언어도단이며 제 주제도 모르는 푼수 없는 추태”라고 주장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대변인은 “이러한 망발은 그 어떤 제재와 압박으로도 우리의 핵 무력 강화를 도저히 막을 수 없게 된 절망과 패배감에서 나온 허망한 수작에 지나지 않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대변인은 또 “통제불능, 치유불능의 정신병자가 아니고서는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 지위를 감히 시비할 수가 없다”면서 “실지로 유엔 헌장을 난폭하게 짓밟고 농락하고 있는 것은 미국과 박근혜 역적 패당을 비롯한 그 추종세력들”이라고 막말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박근혜 패당이 대세의 흐름을 가려보지 못하고 반공화국 대결에 미쳐 날뛸수록 우리의 핵 무력 강화 조치는 다계단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며 역적 패당의 완전파멸만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