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7 교환 제품에서도 불량 현상.
YT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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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TN은 22일 “새로 교환한 일부 제품에서 급속 방전과 발열 등의 문제점이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YTN에 해당 내용을 제보한 최모씨가 갤럭시노트7을 새 제품으로 교환받은 것은 국내 리콜 둘째날. 최씨는 무선 충전 케이스까지 끼워놓은 배터리가 빠른 속도로 방전되는 현상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새 제품에만 있는 녹색 배터리 표시에 ‘충전 중’을 의미하는 번개 아이콘이 떠 있지만 거의 매 초마다 1%씩 닳아버리는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최씨는 “1% 내려간 뒤로 밤새도록 충전을 해도 10%를 넘지 않는다. 서비스센터에 가자마자 (방전 현상을 찍은) 동영상을 보여주고 (충전 잭을) 꽂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도 충전 잭을 뽑았다. 터질까 봐 뺀 것 같다”고 말했다.
YTN이 해당 제품을 직접 충전했을 때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했다.
다른 사용자들도 역시 비슷한 문제를 겪었다. ‘90%대까지 충전해서 들고 나왔는데 열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금방 50%대까지 떨어졌다’, ‘쓴 지 30분도 안 됐는데 15~16% 방전됐다. 5시간도 못 쓴 것 같다’ 등의 제보도 이어졌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내용을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하고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놓았다고 YTN은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