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콜레라 환자 6일째 역학조사···경남 방역 총력 “추가 의심신고 없어”

콜레라 환자 6일째 역학조사···경남 방역 총력 “추가 의심신고 없어”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28 15:57
업데이트 2016-08-28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남 거제시 콜레라대책반 가동
경남 거제시 콜레라대책반 가동 지난 25일 경남 거제시는 73세 된 거제시민(여)이 콜레라 감염 확진 환자로 판명남에 따라 시보건소에 콜레라대책반을 설치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연합뉴스


보건당국이 15년 만에 발생한 콜레라 환자의 콜레라 감염경로를 6일째 역학조사 중인 가운데 경남도와 거제시도 휴일인 28일 검사와 방역 활동에 총력전을 펼쳤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남도와 질병관리본부 거제보건소 대응반은 전날부터 이날 현재까지 콜레라로 의심할 만한 추가 환자 신고가 없었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콜레라 발생 후 현재까지 환자 2명과 접촉자, 음식 공동 섭취자에 대한 콜레라 검사를 했지만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또 첫 번째 환자가 다녀간 식당 어류, 조리음식, 조리도구, 수족관, 음용수, 해수 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콜레라균이 음성으로 나왔다.

보건당국은 검사와 함께 방역 활동도 강화했다. 경남 거제·통영·사천 등 해안 지역은 물론 횟집 등에 대해 하루 2차례씩 소독과 방역 활동을 벌였다. 경남도 홍민희 복지보건국장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도내 전 병·의원과도 콜레라로 의심할 만한 설사 환자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신고가 전혀 없다”면서 “계속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보건당국이 검사와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지역 주민은 여전히 불안하다. 보건당국이 콜레라 환자 감염경로를 밝혀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콜레라 환자 발생 이후 도내 횟집들도 손님이 끊겨 애를 태우고 있다.

거제의 한 횟집 주인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콜레라 환자 발생 뒤 그나마 손님들이 찾던 토·일요일마저 발길이 끊겨 피해가 극심하다”며 “콜레라 때문에 상인들도 죽게 됐다”며 하소연했다.

보건당국은 콜레라 환자 2명이 같은 종류의 콜레라균에 감염된 것을 확인하고 29일부터 거제해역에 대한 특별조사 활동도 벌일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