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범, 다람쥐 사냥 순간 ‘보고 또 봐도’ 신기해

표범, 다람쥐 사냥 순간 ‘보고 또 봐도’ 신기해

입력 2015-07-17 11:09
수정 2015-07-17 11: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표범이 다람쥐를 사냥하는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지난 16일 ‘Caters TV’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영상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습니다.

같은 날 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들 역시 ‘다람쥐를 사냥하는 표범’ 영상을 소개하며 표범의 놀라운 움직임에 대해 전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나무 꼭대기에서 표범 한 마리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듯 보일 만큼 굉장한 점프실력으로 재빨리 내려옵니다. 이후 녀석은 뭔가를 쫓아 숲 속으로 사라집니다.



영상을 촬영한 이들은 사파리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표범을 보고 카메라를 꺼내 들었다고 합니다. 때마침 다람쥐 사냥에 나선 표범이 눈 깜짝할 사이에 환상적인 점프실력을 선보였으며, 녀석은 이내 다람쥐 사냥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영상 속 표범의 사냥 능력을 보고 있자니 맹수의 노련한 사냥실력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녀석의 뛰어난 점프력과 유연함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때론 이런 맹수들이 허망하게 사냥에 실패해 체면을 구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난해 크루거국립공원에서 멧돼지 사냥에 실패하는 표범이 포착된 바 있습니다. 당시 촬영된 영상에는 표범이 사냥감 뒤에서 조심스럽게 접근하려다 이를 먼저 눈치 챈 혹멧돼지가 쏜살같이 내빼는 순간이 담겨 있습니다.



결국 뿌연 흙먼지만 날리는 곳에서 표범은 도망간 멧돼지 뒷모습을 바라보며 ‘이게 아닌데’라는 듯 멍하니 있는 녀석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사진 영상=Youtube: Caters TV, 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