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과거 헌정시까지 등장 “그대 생각에 밤잠 설쳐”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과거 그를 향한 헌정시가 공개됐다.

16일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는 역사강사 이다지가 김구라의 초빙으로 출연해 역사 강의를 진행했다. 김구라는 “이다지 선생님은 이대 나온 여자이고 역사 선생님계의 김태희”라며 그를 소개했다.

이다지는 과거 EBS 방송에서 출연해 뛰어난 강의 실력은 물론이고 미모를 뽐낸 바 있다. 최근 KBS ‘역사저널 그 날’에도 출연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유튜브에는 지난 2013년 ‘이다지 가(歌)’라는 제목의 영상도 공개된 바 있다.

’이다지 가’에는 ‘당신은 차가운 밤하늘 아래 홀로 피어 있는 가련한 두견화. 그런 당신을 멀리서 지켜볼 수밖에 없는 난 외로운 접동새. 오늘도 당신 생각하며 수풀 너머 흰 잔나비 울음 부질없이 듣노라’는 시적인 표현이 담겼다.

이는 한 학생이 ‘EBS 3대 미녀’로 알려진 이다지를 위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시에는 또한 ‘당신은 천하를 통일한 누르하치. 보다 더 영향력 있는 명모호치. 그런 당신을 보는 난 후안무치. 무지해도 그대가 무지무지 보고 싶지. 그대만 보면 무지개가 펼쳐져. 고통은 사라져. 그대 생각에 오늘도 밤잠 설쳐’라는 가사가 담겨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