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독 다이아몬드 방울뱀 잡아먹는 푸른 인디고 뱀 포착

맹독 다이아몬드 방울뱀 잡아먹는 푸른 인디고 뱀 포착

입력 2014-12-02 00:00
수정 2014-12-02 10: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파란색의 거대한 뱀이 맹독을 가진 다이아몬드 방울뱀을 잡아먹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1일 영국 매체 ‘미러’는 미국 텍사스주의 한 농장에서 거대한 크기의 푸른 인디고 뱀(Blue Indigo snake) 이 맹독성의 다이아몬드 방울뱀(diamondback rattlesnake)을 사냥하는 모습을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영상은 뱀의 모습을 목격한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려 촬영했다. 영상을 보면 사냥에 성공한 푸른 인디고 뱀이 자신의 3분의 1만한 크기의 방울뱀 머리를 문 채 파이프를 넘어 달아난다.

푸른 인디고 뱀은 10피트(약 3m) 크기까지 성장할 수 있는 북미에서 가장 긴 뱀으로 텍사스 인디고 뱀으도 불린다. 또한 푸른 인디고 뱀은 방울뱀의 독에 면역을 가지고 있으며 근육이 발달한 강한 턱을 이용해 상대방을 질식시켜 먹이를 얻는 뱀으로 알려졌다.

유순한 성격과 매력적인 외모로 인해 사람들에게 애완동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푸른 인디고 뱀의 무차별한 포획을 방지하기 위해 텍사스주 대부분의 주유소나 레스토랑 벽면에는 멸종될 위기에 처해 있는 인디고 뱀을 보면 그냥 내버려 두라는 경고문이 인디고 뱀 사진과 함께 붙여져 있다.

사진·영상= Liveleak / Love Full 100%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