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최초의 보이스컨설턴트이자 ‘목소리 누구나 바꿀 수 있다’의 저자인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우지은 대표는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전 강좌 중 특히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은 연예기획사에서 의뢰가 들어올 만큼 특화된 전문성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을 수료한 연기자 M씨는 “작품을 끝내고 쉬는 동안 목소리 교정을 위해 이곳을 찾았다. 연기할 때마다 답답한 목소리로 많은 지적을 받았는데 훈련을 통해 발성의 힘이 커져 대사 전달력이 높아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1:1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걸그룹 멤버 K씨는 “부정확한 발음을 교정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보이스 트레이닝 훈련을 통해 정확한 발음 구사는 물론 가사 전달력까지 높아지고 있다”며 진행 중인 훈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뿐만이 아니다. 아나운서 및 기자를 준비하고 있는 방송인 지망생들은 프로방송인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세련된 아나운싱으로 뉴스 전달력을 높이고 있다.
프로방송인 과정은 기본적인 호흡법부터 공명발성, 발음, 프로그램 낭독까지 체계적인 보이스 훈련이 집중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지망생들에게는 교과서와도 같은 강좌다. 리딩 스킬보다는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소수로 진행되는 훈련인 만큼 만족도가 높고 개강 후 조기 마감으로 강좌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특별히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의 부산센텀점에서는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아나운서, 기자 지망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수강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W방송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18일 부산센텀점에서 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디션에 합격한 수강생에게는 프로방송인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W방송오디션과 프로방송인 보이스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스피치학원 홈페이지(www.wspeech.co.kr) 혹은 전화(1644-02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