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초콜릿이 지하철에 떴다
최근 블로거들 사이에서 독특한 입체 광고가 화제다. 지하철 곳곳에서 발견한 초대형 초콜릿 모형을 찾아 SNS에 사진을 찍어 올리는 놀이가 유행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거대한 입체 초콜릿 모형을 그대로 벽면에 부착해 눈길을 끄는 이 광고는 독특한 삼각형 모양으로 유명한 스위스삼각초콜릿 토블론이 시도했다. 단순한 옥외 인쇄 광고의 틀을 벗어나, 사람들의 시선은 쏠리지만 손은 닿지 않는 지하철 모서리 공간의 제약을 오히려 장점으로 살려낸 기발한 아이디어로 주목받고 있다.
보고 듣는 기존의 광고에서 나아가 만지고 싶은 입체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각양각색. ‘손을 뻗어 뜯어먹고 싶다’, ‘저 안에 초콜릿이 진짜 들어있으면 좋겠다.’, ‘평면광고와 대조되어 더욱 입체적으로 보인다.’ 등 광고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그간 지하철 전동차에는 액자형, 모서리형. 조명액자형 등의 광고가 시도되어 왔지만, 제품케이스를 그대로 키워 광고에 부착하는 Mock-up형태의 광고는 매우 드문 케이스. 유사한 종류의 패키지 광고는 일본이나 미국 등 해외 광고사례로 접할 수 있으나,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케이스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토블론의 광고를 제작한 대행사 와이즈와이즈의 김선아 대표는 “20-30 여성에서 직장인, 학생들에 이르는 타겟 소비자 층이 몰리는 지하철이라는 공간적 특성과, 독특한 삼각형 모양의 제품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광고를 만들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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