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한국 시장과 북미 시장에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을 각각 200만대 넘게 판매했다.
13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북미 시장에서 LTE 스마트폰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5월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처음으로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을 출시한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LTE의 ‘본고장’에서 이룬 성과다. 스마트폰 판매량 200만대 돌파는 ‘옵티머스 LTE’의 북미 지역용 제품인 ‘니트로 HD’ ‘스펙트럼’과 ‘옵티머스 태그’가 시장에서 선전한 결과다.
LG전자는 한국에서도 LTE폰 200만대를 돌파했다. ‘옵티머스 LTE’가 올초 1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옵티머스 LTE2’와 ‘옵티머스 뷰’가 이달 각각 50만대를 돌파한 데 따른 결과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13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북미 시장에서 LTE 스마트폰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5월 북미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처음으로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을 출시한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LTE의 ‘본고장’에서 이룬 성과다. 스마트폰 판매량 200만대 돌파는 ‘옵티머스 LTE’의 북미 지역용 제품인 ‘니트로 HD’ ‘스펙트럼’과 ‘옵티머스 태그’가 시장에서 선전한 결과다.
LG전자는 한국에서도 LTE폰 200만대를 돌파했다. ‘옵티머스 LTE’가 올초 1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옵티머스 LTE2’와 ‘옵티머스 뷰’가 이달 각각 50만대를 돌파한 데 따른 결과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8-14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