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를 맡은 강 감독은 “단편영화를 너무 찍고 싶었을 시기에 기회가 왔고 좋아하는 배우와 함께하게 돼 여러 여건이 맞았다.”면서 “약간의 모험물이 될 것 같은데, 시나리오는 아직 수정 중”이라고 말했다. 이 감독은 “안 해 봤던 것, 새로운 것을 할 때 흥미를 느끼는데, 모바일폰으로 찍어 본다는 것이 나에겐 새로운 도전”이라고 했다.
제품이나 기업 이미지 홍보를 위한 영화 제작이 처음은 아니다. 주류회사인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해 ‘인플루언스’에 이어 올해 ‘쉐어 더 비전’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바람의 파이터’(2004) ‘그랑프리’(2010)의 양윤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이병헌, 배수빈, 이수경이 출연했다. 앞서 이병헌과 한채영, 조재현이 출연한 ‘인플루언스’는 700만명이 접속할 만큼 화제를 모았다.
홍보대행사 올댓시네마의 김태주 실장은 “‘시네노트’는 광고라기보다는 제품을 통해 모든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걸 보여 주려는 의도”라면서 “일반 광고보다 비용이 많이 드는 데도 기업들이 충무로 인력을 끌어들이는 까닭은 문화적 온기를 통해 이미지를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임일영기자 argu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