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의 자문을 맡고 있는 법무법인 동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그의 결혼을 공식화 했다.
이영애는 재미교포인 정모씨와 24일(현지시간) 결혼했다.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린 것은 신랑 쪽 가족과 친지가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일리노이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계 IT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그러나 동인은 “신랑에 대한 상세한 신상 및 사진 등은 사생활침해의 우려가 있어 미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미국에 신접 살림을 꾸리기로 했지만,작품 활동은 결혼 전과 동일하게 할 예정이다.
1990년 초콜릿 CF로 데뷔한 이영애는 2003~2004년 MBC TV ‘대장금’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씨’ 등 작품을 통해 톱스타 반열에 올라섰다.하지만 그 뒤 2007년 MBC TV ‘무한도전’,2008년 9월 MBC TV 스페셜 ‘나는 이영애다’에 출연한 것 외에는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아 팬들을 궁금하게 했다.
이영애는 현재 한양대학교 대학원에 합격, 9월쯤부터 박사 과정을 밟을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이영애씨는 많은 팬과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연기자로서 공식적인 기자 회견을 통하여 결혼을 발표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족들이 조촐하고 조용한 결혼식을 원하였기에 공개 발표를 하지 못하였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영애씨는 2009년 8월 24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교포인 정 모씨와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미국에서 결혼식을 하였습니다. 결혼식을 미국에서 하게 된 것은 신랑측 가족과 친지가 그곳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영애씨의 결혼 후 생활 근거지는 미국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기생활은 좋은 작품이 있다면 결혼 전과 동일하게 활동할 것입니다
신랑 정씨는 미국 교포로서 미국 일리노이 공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미국계 IT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영애씨와 신랑 정씨 가족 측은 신랑에 대한 상세한 신상 및 사진 등은 사생활침해의 우려가 있어 미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인이 이영애씨 결혼을 발표하게 된 것은 저희 법무법인 동인의 변호사가 이영애씨의 법률자문을 하고 있기 때문이며 또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법률적 사정 등을 고려한 것입니다.
저희 법무법인 동인은 이영애씨의 결혼 발표 외 다른 개인적 사안에 관하여는 정보가 없으므로 답변을 해드릴 수 없는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영애씨는 그동안 많은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들과 연예계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조만간 정식인사를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2009. 8. 25.
법무법인 동 인
변호사 이 종 훈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