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9호선 고객 잡아라”

“지하철 9호선 고객 잡아라”

입력 2009-06-10 00:00
업데이트 2009-06-10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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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강남점 여의도로 상권 확장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12일 지하철 9호선 개통에 맞춰 9일 올해를 ‘광역 상권화의 원년’으로 선언했다. 2010년까지 연간 매출 1조원 달성 목표를 세웠다.

서울 서남부와 강남을 연결하는 지하철 9호선이 개통되면 기존 강남권 고객층에 더해 새로운 지역 고객들이 유입될 것이라고 신세계백화점은 보고 있다. 이 백화점 관계자는 “그동안 강남점은 서초·강남 등 강남권 고객 비중이 전체 고객의 66%에 달할 정도로 ‘포켓 상권’의 특성을 보였지만, 9호선이 개통되면서 지하철로 연결되는 여의도와 동작구까지 상권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포켓 상권은 상권이 작은 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것을 이른다.

9호선은 여의도에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위치한 고속터미널역까지를 10분만에 연결한다. 두 곳은 거리는 가깝지만, 올림픽대로를 타고 가다가 상습정체에 걸리면 낮에도 1시간이 넘게 걸리곤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9호선 유입 신규고객이 올해 5만명 정도에 이를 것으로 봤다. 여기에 9호선 주변에 분양될 아파트가 1500가구로 추산된다. 상도동 ‘포스코 더샵’·‘브라운스톤 상도’ 등이다. 이에 따라 이 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3단계 마케팅 활동을 펴기로 했다. 12~18일에는 흑석동·여의도 일대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오픈 축하상품·신세계 장바구니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09-06-10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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