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마케팅 짭짤하네.’
LG전자가 영화배우 이영애씨를 모델로 기용해 동남아 주요 국가에서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
LG전자는 대장금 열풍이 일고 있는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에서 PDP TV와 LCD TV,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 시장점유율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GFK의 5월말 집계 결과에 따르면 LG전자는 PDP TV의 경우 타이완(점유율 26%), 인도네시아(45%), 말레이시아(29%), 태국(25%)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의 경우 지난해 4위에서 2위(18%)로 점유율이 확대됐다.LCD TV의 경우 타이완에서 지난해 4위에서 올해는 2위(10%)로 올라섰다.
에어컨은 베트남에서 1위(30%)를 이어가고 있다. 냉장고는 인도(28%), 인도네시아(20%), 세탁기는 인도(31%), 인도네시아(1 7%), 싱가포르(23%), 타이완(22%), 태국(22%)에서 각각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켰다. 프리미엄급인 드럼세탁기와 양문형 냉장고의 경우 중국과 싱가포르, 타이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LG전자는 지난 1월부터 이영애씨와 함께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평판 TV,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프리미엄 가전을 홍보하고 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06-07-25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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