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바닥재, 벽지, 창호재 등의 건축자재 시장에서 업계 최초로 통합브랜드를 도입한다.LG화학은 24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 이벤트홀에서 산업재 사업부문 박규석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건장재 사업부문에 통합브랜드인 ‘Z:IN’(지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LG화학이 새로 선보인 통합브랜드 ‘Z:IN’은 ‘Zenith Interior for 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LG화학은 브랜드 도입 배경에 대해 개별 브랜드(118개) 난립과 수시로 바뀌는 브랜드 네이밍으로 인한 소비자 혼란, 비효율성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화학은 통합브랜드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최근 영화배우 이영애씨를 모델로 한 광고를 제작해 28일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알리기에 돌입한다.
LG화학은 이번 광고에서 ‘공간에 대한 긴:생각’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한 차원 높은 고품격 건축자재 이미지 심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3년간 330억원을 투자한다.
LG화학 박규석 부사장은 “통합브랜드는 LG화학 건장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확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획됐다.”면서 “앞으로 고급, 친환경, 건강 등 프리미엄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차별적 가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06-01-25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