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상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진로 ‘참眞이슬露’

[2005상반기 소비자만족 히트상품] 진로 ‘참眞이슬露’

입력 2005-06-24 00:00
수정 2005-06-24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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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특허를 받은 대나무숯 여과공법으로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해 맛이 깨끗하고 숙취가 없다. 출시 당시 알코올 도수를 기존 제품보다 낮은 23도로 해 부담없이 마실 수 있게 했다. 2001년에 22도로 내린 데 이어 2002년에는 주질을 개선해 소주의 맛을 살렸다. 지난해 초 알코올 도수를 다시 내려 국내 소주시장의 도수가 21도로 재편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이슬의 성공요인은 부담 및 숙취 없는 깨끗한 맛으로 분석된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브랜드 네임, 세련된 디자인, 성공적인 제품 리뉴얼, 차별화된 광고전략 등도 요인 중의 하나다. 진로의 성공은 무엇보다 81년동안 소주를 만들어온 기술력·신용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2005-06-24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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